현가장치
볼 조인트
Ball joint
너클과 컨트롤 암을 연결하는 부품으로 자동차 휠의 현가와 조향 기능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윤활 및 지지 역할
크로스 엑시스 볼 조인트
Cross Axis Ball joint
각종 링크류에 레버 부쉬 대응으로 장착되어 횡강성을 높임으로서 현가장치
배열의 변화를 최소화 시켜 승차감 향상을 유도
스테빌라이저 링크
Stabillizer Link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로 독립 현가식에 사용되고
토션바라고도 하며 하체 서스펜션의 좌우 휠 트러블의 편차를 막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롤링 최소화시키는 역할
컨트롤 암
Control Arm
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이
가능하며, 4링크식 서스펜션을 구성하는 부품의 한 가지로 액슬 상하를
끼우는 것처럼 어퍼 컨트롤 암과 로워 컨트롤 암 등 2개의 암으로 휠의
움직임을 컨트롤 함
현가장치
볼 조인트
Ball joint
너클과 컨트롤 암을 연결하는 부품으로 자동차 휠의 현가와 조향 기능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윤활 및 지지 역할
크로스 엑시스 볼 조인트
Cross Axis Ball joint
각종 링크류에 레버 부쉬 대응으로 장착되어 횡강성을 높임으로서 현가장치
배열의 변화를 최소화 시켜 승차감 향상을 유도
스테빌라이저 링크
Stabillizer Link
차량의 좌우 진동을 막아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로 독립 현가식에 사용되고
토션바라고도 하며 하체 서스펜션의 좌우 휠 트러블의 편차를 막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롤링 최소화시키는 역할
컨트롤 암
Control Arm
자동차 휠이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지지하고 자동차 휠의 상하 움직임이
가능하며, 4링크식 서스펜션을 구성하는 부품의 한 가지로 액슬 상하를
끼우는 것처럼 어퍼 컨트롤 암과 로워 컨트롤 암 등 2개의 암으로 휠의
움직임을 컨트롤 함